[B2B / B2C] B2B공급자 | B2C는 플랫폼 비즈니스
2022. 7. 1. 12:12ㆍ비즈니스 탐색/비즈니스·사업경영
728x90
반응형

B2B 공급자에 대한 설득의 핵심.
Rf. 좋은 공급자들이 몰려있는 플랫폼. 배달의 민족의 배민아카데미 서비스
좋은 공급자들이 좋은 가격으로 좋은 서비스를 공급해준다면 소비자는 알아서 따라오게 된다.
그들이 우리 서비스에 들어와서 제안하게 되는 것이다.
B2C 소비자 마케팅의 핵심.
'직관'에 집중. 직관적이고 상품과 서비스를 전달하자.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설득과 메시지도 직관적이어야 한다.
Rf. K컬쳐 / 비건푸드 / 친환경ESG 플라스틱 대체 : 소비자 니즈를 검증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종이, 플라스틱을 대체할 수 있는 상품이 유용화될 것이다. ex_면도기의 90%를 종이로 대체한 상품
플랫폼 비즈니스
우리플랫폼의 공급자와 소비자는 누구인지 제대로 정의하느 중요. 소비자와 공급자의 니즈를 동시에 해결해주는 공간 기획이라고 이해하자.
소비자는 정보 + 서비스를 획득한다. 공급자는 플랫폼을 통해 상품과 서비스 제공한다. 좋은 플랫폼이 존재하면 광고나 마케팅은 해당 플랫폼에서 진행하고 공급자는 상품에 집중할 수 있다. Ex. 이유몰(유통기한 임박 제품을 99%판매해주는 곳)
728x90
반응형
'비즈니스 탐색 > 비즈니스·사업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IP를 통한 R&D 전략구축이 필요한 이유 (0) | 2022.10.28 |
---|---|
비즈니스 특허에 대한 필수확인 사항 | 산업재산권 | 특허권 | 특허출원 (0) | 2022.10.28 |
[실패가치] MVP 테스트를 통해 실패를 경험하자 (0) | 2022.06.22 |
브랜드디자이너는 연구수행계획서 보충은 어떻게 하나? (0) | 2022.06.22 |
비즈니스 솔루션에 어떤 가치를 담아야 할까? (0) | 2022.06.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