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020 산업에서의 브랜드 서비스 기획

2022. 9. 7. 18:50미래가치/브랜드 기획·전략

728x90
반응형

IT, 모바일, 020 산업에 대한 브랜드 경험




IT서비스의 브랜드 전략 수립 및 실행에 있어서 차별화 :
브랜드 경험을 만들기 위한 외부 제휴 기획 및 실행경험

  • 네이버 제페토와 게더타운 전문기업과의 협업으로 메타버스 기반 브랜딩 플랫폼 구축을 진행하였고, B2C옴니채널 경험서비스 마케팅을 위해 가상공간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
  • 위드 코로나 캠페인으로 홈케어 가전청소와 마케팅을 진행했고, 아무래도 가전청소의 경우 외부협력 사업체와 진행하는 사업인점에서 고객AS 및 서비스 도중에 생기는 불편사항 등을 해결하는데에 소통의 어려움이 있었다.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가전청소서비스 시행 전에 별도 온라인 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비대면 소통하는 방식을 접목제안했고 고객 피드백 및 고객관리를 모바일서비스, 온라인 분야로 끌어들이면서 고객 편의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했다.


IT, 모바일, 020 산업에 대한 이해와 관련 브랜드 경험 :
온오프라인을 융합하는 영업방식, 가상공간 실측 서비스제공 방식을 제안하였다.

  •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에 공유 개념을 연결시킨 서비스 경험 : 홈케어 서비스는 정기구독형으로 월마다 결제되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상품서비스권을 선물할 수 있도록 시행하는 마케팅 프로모션을 기획 및 제안했으며 핵심은 소비자가 자신이 구매보유한 서비스를 소비자가 결정권으로 '공유, 선물, 나눔'이라는 개념으로서 실행하는 것이 목표였다.
  • 가전상품을 비교-결정-구매에 있어서 오프라인 매장 방문으로만 가전상담을 진행하지 않고 가상공간에서 가전영업 및 상담이 가능하도록 메타버스 플랫폼(제페토, 게터타운) 상담사 가상인물 페르소나 기획, 가전유통서비스에 대한 교육과 고객 참여이벤트를 가상플랫폼에서 진행.
728x90
반응형